"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나님께서 주신 십계명의 네번째 계명입니다.

 

우리가 기억하여 거룩히 지켜야할 안식일은 언제일까요~

또한 기억하여 거룩히 지켜야할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 안식일의 유래와 하나님의 명령

 

창세기 2장 1절~3절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쩨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하나님께서 몇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습니까? 한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입니다.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날을 안식일로 정하시고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십계명 중에 넷째 계명으로 정해주셨습니다.

 

출애굽기 20장8절~11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제칠일을 특별히 구별하여 안식일로 지키라는 계명을 정해주셨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하나님의 명령

성경에서 안식일은 100회 이상이나 언급된 중요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2.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

 

그렇다면 안식일 곧 한 주의 일곱째 날은 무슨 요일일까요?

국어사전

일요일- 칠요일의 첫째 날

토요일- 일요일로부터 일곱째날 

성경

마가복음 16장 9절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공동번역 성경

마가복음 16장 9절 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는 부활하신 뒤...

 

예수님께서 언제 부활하셨습니까? 안식후 첫날입니다. 즉, 일요일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래서 공동번역에는 안식 후 첫날이 요즘 요일 제도로 이해하기 쉽독록 일요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안식 후 첫날은 오늘날 요일 제도로 보면 일요일입니다.

안식후 첫날은 안식일 다음날이잖아요~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면 그 전날인 안식일은 당연 토요일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세상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일요일은 안식일이 아니라 안식 후 첫날 즉, 안식일 다음날일 뿐이라는 것이죠~

그렇다면 오늘날 일요일을 지키고 있는 교회에서는 성경의 안식일이 무슨 요일이라고 할까요?

 

"주일을 거룩하게 지킬 의무의 예를 보자. 이는 물론 신자의 가장 중대한 의무의 하나이지만 성서에서는 그에 대한 명백한 구절을 하나도 찾아볼 수 없다. 성서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은 아니다" (교부들의 신앙, 108쪽)

 

이와 같이 여러 증거들이 모두 성경의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3. 하나님과 백성 사이의 표징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마땅히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일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출애굽기 31장 13절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안식일을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 사이에 표징이라고 하셨습니다. 

안식일을 하나님의 말씀대로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는 사람이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목적은 구원받고 천국 가고자 함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 지켜서 영원하고 영원한 천국에 함께 입성합시다~

 

youtu.be/JCuEOlliwKY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