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으로 알려주는 유월절

레오 나르도 다빈치 [최후의 만찬]

너무나도 유명한 최후의 만찬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날 밤에 제자들과 함께 마지막 만찬을 나누시는 장면을 묘사한 그림입니다.

 

성경은 이 장면을 무엇이라고 말할까요?

유월절입니다.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누가복음 22장15절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에 무엇을 드셨을까요?

 

[또 떡을 가서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장19~20절

 

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예수께서 이르시되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안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요한복음 6장53~54절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이고 먹고 마시지 않으면 생명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켜야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하고 더 풍성희 얻게 하려는 것이라]

요한복음 10장10절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은 바로 영생을 주시기 위함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습니다.

생명을 주러 오신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킴으로 영생 얻기를 간절히 원하셨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의 유월절은 언제일까요?

성력 1월 14일 저녁입니다.

 

[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레위기 23장4~5절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이날을 기다려 저물 때에 제자들과 함께 모여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다른날에 먹고 마시는 떡과 포도주는 결코 예수님의 살과 피가 될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대로 성력 1월14일 저녁에 먹고 마시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만이 영생을 얻게 하는 예수님의 살과 피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세상의 많은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본을 따라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까?

아닙니다.

말로는 유월절을 지킨다고 하지만, 예수님의 본을 벗어나 다른 날에 성찬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2세기경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유월절 성찬식을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에 행해야 한다고 주장함으로 A.D.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때 로마 교회가 주장해왔던 대로 성찬식을 일요일에 하기로 결정합니다.

16세기에 종교개혁이 있었지만 성경의 유월절은 회복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날에는 로마 가톨릭과 개신교 모두 예수님께서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던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것입니다.

 

오늘날 세상 많은 교회에서는 "아무 날이든 떡과 포도주만 먹고 마시면 돼" 라고 주장 하지만 다른 날에 먹고 마시는 떡과 포도주는 예수님의 살과 피가 아니기 때문에 영생의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본을 따랄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새 언약의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켜야 합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유월절을 지켜 함께 영원한 생명으로 나아가는 건 어떠셔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