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기뻐해야 할 일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면 출생신고를 하고 호적에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나면 하늘나라의 호적이라고 할 수 있는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됩니다.

하나님의 교회만 있는 생명책 아시나요?

 

누가복음 10장17절~20절
칠십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단이 하늘로서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예수님께서는 귀신들이 항복하는 것보다 무엇을 더 기뻐하라고 하셨습니까?

우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에서 하늘에 기록된다는 말씀은 하늘 생명책에 기록된다는 뜻입니다.

하늘 생명책에 우리 이름이 기록된다는 것은 참으로 큰 축복입니다.

 

2. 생명책에 녹명되는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 이름이 하늘 생명책에 기록될 수 있을까요?

하늘 생명책에 녹명되려면 새 생명으로 태어나야 합니다.

 

로마서 6장1절~4절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을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침례를 받으면 새 생명으로 태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영적으로 새로 태어나게 되면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됩니다.

 

3. 생명책에 녹명된 자들이 받을 축복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들에게는 어떤 영광이 있을까요?

 

이사야 4장2절~4절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창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생명책에 녹명된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생명책에 녹명된 자라야 구원받을 수 있다는 말씀과도 동일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만 있는 생명책 아시나요?

 

다니엘 12장1절~3절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거싱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어떤 사람들이 구원을 받는다고 하셨습니까?

책에 기록된 모든자, 다시 말하면 생명책에 기록된 사람들이 구원을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성도들에 대해서 성경은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들이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이 생명책에 녹명된 성도들의 큰 특징입니다.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성도들은 반드시 복음 전파에 힘쓰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신약성경에서도 복음 동역자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있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빌립보서 4장2절~3절
내가 유오디아를 권하고 순두게를 권하노니 복음에 나와 함께 힘쓰던 저 부녀들을 돕고 또한 글레멘드와 그 위에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누구의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다고 하였습니까?

복음에 힘쓴 동역자들의 이름은 생명책에서 별과 같이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

우리도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성도들로서 열심히 복음을 전파하여 이러한 축복을 받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4.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이 받을 저주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은 어떻게 될까요?

 

요한계시록 20장12절~15절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누구라도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은 불못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이유를 성경은 그들이 하나님이 아닌 마귀에게 경배하기 때문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생명책에 녹명된 자들만 하나님을 섬기는 성도로서 인정을 해주십니다.

 

요한계시록 13장8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은 짐승을 경배합니다.

이 짐승은 마귀로부터 능력과 권세를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결과적으로 마귀를 경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불못에서 멸망당합니다.

이처럼 생명책에 녹명 여부에 따라 구원과 멸망이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우리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었다는 것은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릅니다.

 

5. 녹명되었다가 지워질 수도 있는 생명책

그러나 생명책에 한번 녹명되었다고 해서 영원히 기록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자의 믿음 여하에 따라서 흐려지기도 합니다.

 

시편 69편26절~28절
대저 저희가 주의 치신 자를 핍박하며 주께서 상케 하신 자의 슬픔을 말하였사오니 저희 죄악에 죄악을 더 정하사 주의 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소서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생명책에서 도말한다는 것은 도말하기 전에는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었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또한 성경에는 생명책에서 이름이 흐려지는 경우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3장5절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이처럼 생명책에 녹명된 이후에라도 믿음이 온전치 못할 때 그 이름이 지워지기도 하고 흐려지기도 합니다.

 

어떤 이들은 생명책이 지상에는 없고 하늘에만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하늘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신 지상교회에도 생명책이 있습니다.

이 땅에서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면 하늘 생명책에도 기록되고 땅에서 지워지면 하늘에서도 지워지게 됩니다.

 

마태복음 16장19절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하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기 위해서는 먼저는 이 땅에서 구원받고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야 합니다.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는 것은 하나님께 구원을 약속받았다는 뜻인데 구원은 이 땅에서 진리를 영접함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진리 교회에 속한 성도들의 이름은 당연히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명책이 있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만 있는 생명책 아시나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