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져야...


거만하기로 소문난 젊은이가 있었다.
마을 화단을 정리하고 있던 한 노인이 그 젊은이가 지나가자 불러 세웠다.


"젊은이, 이 흙 위에 물을 좀 부어주겠나?"
젊은이는 그냥 지나치고 싶었지만 마을에서 신망이 두터운 어르신의 말이라 마지못해 시키는 대로 했다.


그런데 흙이 단단해서 물을 부어도 소용이 없었다. 

물은 흙 속을로 들어가지 못하고 자꾸만 옆으로 샜다. 

젊은이의 인상은 점점 구겨졌다.


그것을 본 노인은 망치로 흙덩어리를 깨부수었다. 

이어 부서진 흙을 모은 후 젊은이에게 다시 한번 부어보라고했다. 

물은 한결 부드러워진 흙에 잘 스며들었다.


노인이 젊은이에게 말했다.
"단단한 흙에는 물이 스며들 수없지. 

사람도 마찬가지야. 

교만한 마음에는 어떤 씨앗도 뿌릴 수가 없다네.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고 싶다면 먼저 마음을 부드럽게 해야 하다는 것을 알아두게"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마침내 여호와께서 임하사 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호세아 10:12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어머니 하나님을 부정하고 있지만 이미 성경은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고 있다.
교만이 단단한 흙같이 자리하고 있어 물이 스며들 수 없듯이 말씀이 스며들어 뿌리를 내릴 수 없는것이다.

마음을 부드럽게 하여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보자.
값없이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여...

 

겸손으로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자

설정

트랙백

댓글